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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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문의] 알패스 개인정보 침해 사건 관련 안내사항 조회수 : 3,420
1. 개인정보 침해 사고가 있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가?

A: 알툴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개인정보 침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침해내역 조회 : https://secure.altools.co.kr/Intrusion


2.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더 이상 문제가 없는 것인가?

A: 알툴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개인정보 침해 여부를 확인하셨을 때침해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되신 사용자께서는 만약의 안전을 위해서 알툴즈 회원 비밀번호만 변경하시면 문제가 없으며, 침해된 것으로 확인 되신 사용자께서는 알툴즈 회원 비밀번호 변경과 함께 알패스에 보관 중인 사이트들의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합니다.


3. 홈페이지 접속하기 어려운 상황인데, 내 정보 침해 여부는 상담을 통해 확인가능한지요?

A: 현재 홈페이지 접속자수가 많은 관계로 접속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가능한 신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알툴즈사이트를 탈퇴하고 싶은데 바로 가능한가요?

A: www.altools.co.kr 사이트에 로그인 후 바로 회원 탈퇴 가능합니다.
만약 알패스 사용고객이시면 침해된 아이디 인지 웹사이트에서 확인 하시고 침해로 판단된 경우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탈퇴 후라도 알패스에 등록된 모든 웹사이트의 비밀번호 정보를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5. 이번 침해사고와 알약은 관계가 있나요?

A: 이번 침해사고는 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 제품과는 무관한 내용입니다. 알약은 개인정보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제품으로 이번 사건과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또한 현재 이번 사건은 개인정보 도용사건으로 보이며 외부에서 취득한 개인정보를 통해 알패스의 정보를 탈취하여 협박을 하는 상황입니다. 알약 사용자께서는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알패스사용자들 대상으로 이루어진 사항이며 서버침입 흔적은 확인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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