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 목록
[유용한기능] [알툴바] 윈도우 64bit IE10에서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아요. 조회수 : 88,713
윈도우 64bit IE10 환경에서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이는 TabProcGrowth 레지스트리 값으로 인해
32bit IE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64bit IE10환경에서 32비트 IE(C:\Program Files(x86)\Internet Explorer 폴더의 iexplore.exe 실행)를
실행했음에도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알툴바 3.2버전을 설치하여 PC를 재부팅 후 다음과 같은 메세지에 '예'를 클릭합니다.


이후 IE를 실행하시어 하단의 추가기능관리 사용 유무를 묻는 부분에서
사용함을 선택 후 IE상단에서 알툴바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혹 이후에도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TabProcGrowth값을 삭제해주셔야만 하며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키보드의 윈도우 + R키를 클릭하여 regedit를 입력한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실행합니다.



이후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실행되면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경로로 들어가 오른쪽 화면의 TabProcGrowth항목 값이 0인지 확인합니다.



이 값이 0인 경우 IE 64비트만 실행되기에 해당 항목을 삭제해야만 IE 32비트 실행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당 레지스트리 값 삭제 시 IE 동작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해당 항목을 삭제하기 전
Main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내보내기를 하여 레지스트리를 백업한 후 TabProcGrowth값을 삭제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아래 경로에도 TabProcGrowth 값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2.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위의 FAQ가 고객님께서 만족할만한 내용이셨나요?

FAQ 만족도 및 의견 조사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알툴바]퀵전송 기능으로 어디서나 파일공유가 가능해요.
다음글 [알드라이브] 국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도 접속 가능한가요?